메뉴 건너뛰기

영상방송과 eClass

전공관련뉴스

그래텍이 쉽고 간단한 편집기능으로 누구나 개성 있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무료영상편집 프로그램 ‘곰믹스’를 본격 출시했다. 

곰믹스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집기능이 간단하게 구성돼 있다.

TV예능처럼 말풍선과 자막을 입히고 사진과 이모티콘을 영상 속에 삽입하며 좋아하는 음악으로 BGM을 깔아 나만의 개성 있는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.

감성자막으로 유명한 산돌폰트를 10종 기본 제공하며 다양한 클립아트 및 자막 이펙트를 이용하여 자유로운 표현을 연출할 수 있다. 

더불어 곰믹스는 빠르고 안정적인 인코딩 성능을 확보하고 있다. 출력 설정을 통해 화질의 선명도 및 인코딩 처리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선택에 따라 만족도가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.

앞서 지난 11일 진행된 사전 체험단에서 곰믹스의 베타서비스를 먼저 사용해 본 블로거 바삭쿠라는 “전체적으로 프로그램이 가볍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라이트유저에게는 제격이고, 특히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점은 큰 장점”이라며 “하지만 효과를 적용하기 전 미리보기 창을 통해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”고 품평했다. 

또 다른 블로거 유리향은 “쉽게 구성된 편집툴로 영상보정 기능과 인코딩 속도가 만족스럽다”고 체험후기를 남겼다.

김동석 그래텍 개발본부 부사장은 “스마트폰이나 액션캠, 헬리캠 등 일상에서 촬영한 동영상 및 사진들을 워드프로세서로 문서를 작성하듯이 쉽고 간단한 편집을 통해 재미있고 개성있는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”며 “사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곰믹스는 곰제품 다운로드 페이지(http://gom2.gomtv.com/release/gom_mix.htm)와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 및 심파일 다운로드 페이지 등에서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.  

김혜진 기자  hyejin22@cctvnews.co.kr